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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종목분석

더블유게임즈 주가전망

by 타이탄96 2021. 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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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더블유게임즈의 기업개요와 산업의 특성, 재무정보, 지분구조를 살펴보고 더블유게임즈의 미래 기업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블유게임즈(192080) 기업개요

사업의 내용

더블유게임즈는 온라인 게임 및 개발 서비스를 주 사업목적으로 게임 등 소프트웨어 개발, 게임 퍼블리싱, 캐릭터 및 디지털, 문화 컨텐츠 등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더블유게임즈는 2021. 2. 10. 기준 시가총액 1조 1,227억 원으로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94위입니다.

 

매출 구분

2020년 9월 누적 매출액 기준, 모바일게임의 매출액 비중이 7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의 특성

첫째,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게임산업은 원자재나 대량의 설비투자 없이 기획력과 아이디어로 승부하기에 투입 대비 산출의 비율이 매우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둘째, 문화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입니다.

게임산업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된 내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문화적 거부감 또는 문화적 장벽이 거의 없다는 점에서 문화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입니다.

셋째, 수요의 불확실성이 높습니다.

게임산업은 수요의 불확실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며, 제품 판매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서 사업 실패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벤처적 요소가 있는 산업입니다.

넷째, 커다란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은 캐릭터 산업, 애니메이션 산업, 출판 만화산업 등과 같이 문화적 원천을 공유하는 등 타 산업과의 연관이 많기 때문에 커다란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지고 있는 산업입니다.

 

소셜 카지노의 특성

소셜 카지노는 SNS상의 상대방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하며 게임하는 소셜 게임의 '소셜' 기능을 바탕으로 한 '카지노'를 뜻합니다. 

해당 시장의 플랫폼은 최초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현재 모바일 플랫폼 시장(Android, ios 등)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매일 지급되는 무료 코인을 통해 모든 유저는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코인 이외의 게임을 더 원하는 유저만이 결제를 통해 추가적인 게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소셜 카지노 시장의 핵심 타깃은 40대 이상의 여성과 남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40대 이상의 유저들의 특징으로 결제 유저로 전환된 유저들은 타 게임으로의 이탈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 높은 로열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핵심 유저층이 높은 구매력을 가지고 있어 결제에 대하여 낮은 허들을 갖추고 있으며, 결제 이후로 더욱 결제액이 증가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재무정보

최근 5년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지속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17년 DoubleDown Interactive LLC 인수를 위해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하여 부채가 크게 증가하였으나 지속적으로 부채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2020년 매출액은 6,578억으로 2019년 5,138억 대비 28% 증가하였습니다. 

 

지분구조

더블유게임즈의 김가람 대표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수는 7,400,000주로 약 4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가람 대표 및 특수관계인을 포함한 지분율이 43.73%에 달하며 더블유게임즈 자사주의 지분율이 7%이므로, 더블유게임즈 관계인의 지분율이 50%를 초과합니다.

대표이사

더블유게임즈 김가람 대표는 1978년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나 강원과학고등학교를 2년 만에 마치고 카이스트 전자공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더블유게임즈 주가전망

(A) 시가총액

1조 1,374억 (2021. 2. 15. 기준)

(B) 부채총계

961억 (2020년 3분기 보고서 기준)

(C) 현금성 자산

444억 (2020년 3분기 보고서 기준)

(D) 영업활동현금흐름

1,654억 (2020년 추정)

 

(A+B-C) / D = 7.18년

현재와 동일한 수준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유지하는 경우 약 7년 2개월 이후 더블유게임즈의 현재 기업가치에 도달하게 됩니다.

더블유게임즈가 속해있는 게임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세계 게임 시장 점유율은 2018년 기준 35.8%로 세계 게임 시장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으며 더블유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통한 매출, 게임 산업의 성장, 안정적인 재무현황 및 튼튼한 지배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더블유게임즈의 미래 기업가치는 더욱 증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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